"내 남편이 소개팅앱 해요"범죄 악용 주의해야


온라인 만남에 큰 두려움이 없던 기자가 직접 유명하다는 앱 몇 개를 내려받아보기로 했다. ‘기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는 좋은 핑계거리 덕분에 용기가 생긴 것도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33%가 앱을 통해 만난 상대가 언어 또는 신체적 폭력을 가하거나 술에 약을 타는 경험을 했다. 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 등 성소수자의 경우 두 가지를 모두 겪을 가능성이 높았다. 대화가 잘 풀리게 된다면, 이후에는 대화를 이어나갈 노력을 따로 하지 않아도 이미 둘다 자연스럽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소개팅이나 미팅 같은 인위적인 만남 말고 우연히 길을 걷다 스친 사람과의 로맨스를 꿈꾼다. 누구나 한 번은 어렸을 적 이와 같은 꿈을 꾸지만 성인이 되어 인생의 노곤함을 겪다 보면 사랑도 연인과의 만남도 귀찮아 지기 마련이다. 생각보다 자연스러운 만남도, 지인을 통한 만남도 여의치 않는 것이 현실이다.


올해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등록한 이후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이달의 으뜸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입소문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진심이 담긴 투명한 운영방식으로 싱글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니져가 주선을 하여 중계역할을 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소개받듯이 소개팅을 진행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셜데이팅이나 온라인 소개팅사이트에서 가장 대두 되는것이 지방의 보수적인 성향의 사용자에게는 더더욱이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성향에 맞게 출범한 싱글직장인 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가 있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보통 어플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해 동의를 요구한다. 이뉴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 매거진은 "앞으로 20년쯤 뒤에는 데이트 상대를 오프라인으로 찾는다는 발상 자체가 어리석다고 여겨질 것"이라고 예측할 정도로 소셜데이팅의 약진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초혼 시기가 늦어지고 결혼 자체에 대한 의무감이 사리지는 사회 현상과 맞물려, 소비자들이 절차도 번거롭고 가격부담도 만만치 않은 결혼정보업체보다는 쉽고 편한 플랫폼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스마트폰과 SNS 열풍에 힘입어 태동한 소셜데이팅 시장은 주무대인 온라인은 물론 소개팅과 미팅 등 기존 오프라인 만남의 형태까지 바꿔놓을 기세다.


‘현실에서 만나기 싫은 최악의 남자’ 유형에 속해있다는 것이다. 소개팅 남성들은 다단계 직원, 카페 사장, 중고차 딜러, 언더그라운드 래퍼, 재벌 3세로 총 5명이다. 아..아.....으음...다리는 아무래도 수술을 해야 겠는데! 뼈조각이 온열요법 인대를 찌르고 들어갔어....그럼 일단 척추를 맞추고.... 마이스터즈마이스터즈, '가전 설치, AS 전용 앱' 1월말 론칭…'소비자-기업 소통' 본격화마이스터즈(대표 천홍준)가 AS 전용 애플리케이션 론칭과 함께, 소비자와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업계 대표로 퀀텀점프에 도전한다. 예전의 맞선이나 친구에게만 소개팅을 부탁하던 시대는 이제는 없어진지오래 되었다.


A씨가 공개한 B씨와 대화를 보면, B씨는 돈 이야기를 듣자 3500원을 송금했다. 혹시 다음에도 시간 될 때 저녁 한 번 같이 먹었으면 하는데 언제쯤 괜찮냐”라고 제안했다. 때에 따라서는 다단계나 영업 목적으로 하는 분들도 있고, 일반적으로 '평범한'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만났던 대부분의 여성들은 외로움을 많이 타는 사람이거나, 가정사가 평탄치 않는 등의 특징이 있다고 했습니다. 주변 지인들 말을 듣고 보니, 좋은 인연을 잘 이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정말 가관인 부분도 많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업체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소개팅을 진행한다. 짝짓기 알고리즘에서는 이러한 질문 인자들을 통해 자신과 맞는 상대를 찾아 끝없는 짝짓기를 해나간다. 짝짓기 결과는 프로그램 내에서 자체적인 평가를 거쳐 사용자의 취향에 꼭 들어맞는 최상의 짝을 결정한다. 기존의 프로그램에서는 짝짓기부터 그 결과의 평가까지 일일이 프로그래머가 명령하고 결정해야 한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청년들의 비대면 만남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며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소개팅 앱으로 만난 여자 친구와 얼마 전 300일을 맞은 B씨는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코로나가 가져온 기적’이라고 표현한다.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가 어려워진 와중에 얻게 된 귀한 인연이어서다.

오피 click here click here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